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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U::DoCode 프로젝트 1

[SSU::DoCode] #05 전투 UI 업데이트 및 여러가지

by CromArchive 2024. 9.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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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드디어 디자이너들로부터 몇가지 이미지들을 받아 프로그램의 비주얼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전투 UI 업데이트

 

우선 단순한 사각형 두개가 늘어났다 줄었다 하던 상황에서 위처럼 테두리 일러스트를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옆에 구체적인 수치까지 적용하여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HP와 MP가 깎이는 것에 대한 비주얼 업데이트도 진행했습니다.

마치 철권같은 이펙트를 입혀보았습니다.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ui 바 숫자 표시
    hpText = str(round(sm.HP,1))+' / 200'
    hp_value = font.render(hpText,True,black)
    screen.blit(hp_value, (500, 43))
    mpText = str(round(sm.MP,1))+' / 500'
    mp_value = font.render(mpText,True,black)
    screen.blit(mp_value, (360, 82))
def monitorHp():
    global greyHp
    while True:
        greyHp = HP
        time.sleep(1.0)

 

좌살박도 비주얼 업데이트

원래 슬롯머신처럼 같은 숫자 3개가 나오면 영역 효과가 발동되는 좌살박도의 비주얼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복주머니같은 이펙트로 숫자가 표시되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당첨 후에 이펙트는 메인 캐릭터 일러스트가 완성되는 대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파일 분할 처리

마지막은 시각적인 내용은 아니지만 main 파일에서 작업하다보니 어느새 코드가 400줄을 넘어가면서 점점 가독성도 떨어지고 유지보수도 힘들어지게 되는 것 같아 늦기 전에 분할 작업을 진행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분할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화면 제어 기능, 주력과 체력 컨트롤 함수들을 분리해주는 작업과 main 함수의 기능별 정리를 진행하였습니다.

원래는 일러스트도 다 널부러져 있어 관리하기가 힘들었는데 이번 기회에 일러스트도 폴더 안으로 모아두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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